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Media

미디어

0세부터 100세까지, 인생의 무거움과 책임을 아는 기업 인생의 동반자 ㈜세한입니다.

핑크랩 '팬티형생리대'와 '그램 생리대' 등 안전성 테스트 '합격판정'

관리자 2022-02-15 조회 1,118
합격판정.jpg


(주)핑크랩은 지난 1월 28일 자사브랜드 팬티형 생리대 '핑크랩 입는 오버나이트'와 일반 생리대 '핑크랩 그램 생리대' 및 '핑크랩 롱나이너'등을 외부 시험 기관에 안전성 테스트를 의뢰한 결과 합격 판정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. 

이번 시험의 항목은 성상, 색소, 산 또는 알칼리, 형광증백제, 포름알데히드, 강도, 삼출, 흡수량 등 총 8종에 대한 제품 안전성 테스트였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. 시험방법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의약외품에 관한 기준 및 시험방법으로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진행됐다고 한다. 

해당 테스트를 통해 의뢰 전 품목 안전성과 흡수량을 인정받았는데, 특히 핑크랩 그램 롱 라이너의 경우 16배의 흡수량을 보여 식약처 합격 기준 5배의 3배 이상 상회하는 데이터를 보였다는 것이다.

핑크랩 관계자는 "위생용품 관계자로서 소비자에게 필수적으로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공개해야 한다고 늘 생각했기에 이번 외부시험기관을 통해 안전성 테스트 실시 후 데이터를 알려드리게 됐다"라고 전했다. 


출처 :  http://www.bizw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2621


이전글
세한, 2022 금비 기저귀 품질 업그레이드 출시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